메뉴 건너뛰기

커뮤니티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080603_001_byeon_A.jpg



저는 32세 여성이고 20대 후반의 나이에 갑작스레 아토피가 발병했습니다. 
그전까지 피부가 좋은 편이었기 때문에 갑자기 찾아 온 아토피는 그 자체로 스트레스가 되었습니다. 그 후 주로 봄, 가을에 얼굴, 목, 팔 등에 아토피성 증상과 두드러기 증상이 오락가락했고 온갖 검사에도 뚜렷한 원인은 찾을 수 없었습니다. 건조한 환경이나 스트레스, 먼지 등을 원인으로 추정하고 재발할때마다 항히스타민제를 복용해 억제하는 방법을 반복했습니다. 

그러나 지난해에 재발의 정도가 심해져서 붉은 발진과 인설이 생기면서 가려움에 잠을 잘수가 없고 사람이 많거나 히터가 강한 곳에는 갈수가 없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보다 근본적인 치료가 필요하지 않을까 생각하고 여기저기 정보를 수집하다가 혜원한의원을 알게 되었습니다. 치료를 받고 회복된 사람들이 인터넷에 올린 평만 보고 반신반의 하며 찾아갔지만 체계적인 상담과 관리는 물론 세심하게 진료해주시는 원장님과 친절하신 간호사분들 덕에 첫 방문에서부터 믿음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치료 초기에는 약한 아토피라는 진단을 받고 약물치료, 침치료, 식이요법을 병행했습니다. 
겨울이가 건조한 외부환경은 어쩔수 없다 하더라도 음식 조절에는 신경을 많이 썼습니다. 가려야 할 음식이 많아서 쉽지는 않았지만, 그 결과 가려운 횟수가 점차 줄어들면서 피부가 점점 회복되기 시작했습니다. 저는 치료 도중 한번 심한 재발이 일어나기도 했습니다. 
설 명절을 지내면서 이런저런 피로가 겹쳐서인지 외출을 할 수 없을 정도로 얼굴이 부어올랐습니다. 3개월 가량 치료가 진행중이던 때라 무척 당황했고 한방치료도 효과가 없는건가 하는 실망감도 들었습니다. 하지만 원장님께서 다른 사례나 원인들을 들어 찬찬히 설명하고 안심시켜 주셔서 회복될 것이라는 기대를 갖고 꾸준히 치료를 받았습니다. 

총 6개월 가량의 치료를 마친 현재는 주변 사람들에게 피부 좋아졌다는 말을 많이 들을 정도로 깨끗해졌고 음식에 대한 알러지 반응도 거의 없어졌습니다. 또한 그동안 피부뿐만 아니라 다른 건강상의 문제들도 함게 진료를 해주셨기 때문에 치료전보다 여러모로 건강해진것 같아서 혜원한의원에 정말 감사한 마음을 갖고 있습니다. 

제가 그간 경험한 바로는 아토피는 완치 후에도 지속적인 자기관리가 필요한 질환이라고 생각됩니다.
겪는 동안은 일상생활, 사회생활 등에서 남들은 알수 없는 어려움이 있습니다. 그러나 치료를 시작하고 나면 빨리 호전되지 않고 시간이 걸리더라도 실망하지 말고, 담당의를 믿고 치료와 식이요법을 계속하고 충분한 휴식을 취하도록 노력하는것이 중요한것 같습니다. 

앞으로도 재발하지 않도록 관리를 잘 해야겠지만, 이렇게 회복될 수 있도록 애써주신 원장님과 간호사분들께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감사의글

그동안 혜원한의원에서 치료 받으신분들의 감사 편지입니다.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5 ... 7 Next
/ 7
©2013 KSODESIGN.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