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피부질환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Q.보습제만으로 건선이 완화될 수 있나요? 어떤 식으로 사용하나요?

보습제 사용.jpg


A.건선(乾癬)에 있어서 보습은 매우 중요합니다.

인체의 체구성은 약 70%가 수분으로 되어 있습니다.

이 수분의 대부분은 소변 또는 땀으로 배출되는데 피부의 표피층 밑에 항시 수분을 함유하고 있다가 모공 또는 세포막의 사이를 통하여 밖으로 배출됩니다.

보습은 이 수분이 밖으로 배출되는 것을 막아주는 것을 의미하며, 피부에 항상 일정한 양의 수분이 남아 있으면 피부가 촉촉하고 부드럽게 됩니다.

 

건선(乾癬)은 피부의 표피세포의 이상증식에서 비롯되며 표피세포가 과도하게 증식되어 이것이 각질로 나타나게 되는 것이므로 피부가 메마르면(수분이 적으면) 각질이 빠르게 형성되고 피부가 촉촉하면 (수분이 충분하면)각질의 형성을 억제하게 되는 것입니다.

 

그런데, 보습제는 대부분이 그 자체가 피부에 수분을 공급하는 것이 아니라 피부에 있는 수분의 배출을 막는 작용과 그 특성에 따라 피부에 흡수력이 좋아 피부속으로 침투하여 피부를 부드럽게 하는 작용을 하는 것이며 개인에 따라 어떤 제품이나 성분이 좋은 효과를 나타내는 것이 있으며, 이것은 개개인 마다 피부의 유형이 다르고 피부건조의 정도가 다르기 때문에 보습의 양이나 질이 다를 수 있습니다.

 

또한 외용의 보습제도 중요하지만 일상의 식생활을 통하여도 수분과 비타민이 많은 채소류나 과일류를 꾸준히 섭취하는것이 보습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다음으로 일상의 생활환경에서도 항시 일정한 습도를 유지할 수 있도록 실내에 가습기나 수족관 등을 이용하여 공기가 건조하지 않도록 하는 것이 좋으며 겨울철에 차가운 곳에 장시간 노출되 있으면 피부에 수분을 많이 배출하게 되므로 가급적 차가운 곳에 장시간 있는 것을 피해야 합니다.

특히나 대기가 건조해지는 환절기나 난방으로 인하여 실내가 건조해 지는 겨울철에는 각별히 피부의 보습과 주변의 환경에 각별한 주의를 요합니다.






아래의 글도 읽어보세요.


● 혜원의 치료

 


©2013 KSODESIGN.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