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상담실

백반증
2012.04.11 14:27

백반증 (Vitiligo) - 집에서의 치료

조회 수 28895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백반증 (Vitiligo)

 imghybaek00007.jpg

집에서의 치료

일부 자기 관리 요법은 당신의 피부를 관리하고 외관을 좋아 보이게 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

  • 당신의 피부를 보호하라. 백반증이 있다면, 특히 당신의 피부색이 하얗다면, 태양의 해로운 광선으로부터 당신의 피부를 보호하기 위해서, UVA 및 UVB광선 모두를 차단할 수 있는 SPF가 30이상인 선크림을 사용하라. 선크림은 당신의 피부를 햇볕에 타는 것과 장기적인 손상으로부터 보호해 줄 수 있다. 선크림은 또한 피부가 타서 정상 피부와 탈색소된 피부 사이의 차이가 명확히 보이게 하는 것을 최소화해 준다.

  • 결함을 감추라. 결점을 감추어주는 화장품은 피부의 하얀 반점이 보이는 것을 줄여주고, 특히 노출된 피부에 백반증이 나타나는 경우, 가려줌으로써 당신 자신에 대해 더 나은 기분을 갖게 한다. 당신의 정상 피부 톤과 가장 잘 어울리는 제품을 찾기 위해 몇 가지 브랜드의 제품을 시도해 볼 필요가 있다. 태양 없이 태우는 제품(셀프 태닝) 또한 색소가 손실된 부위에 색을 더해줌으로써 결함을 감추도록 해 줄 것이다. 이러한 제품은 씻겨지지 않으나 죽은 피부 세포가 며칠 뒤 벗겨져 나감에 따라 차차 연해진다.

 

대체 의학

백반증이 천천히 진행되는 사람들에게 하루 세 번 40 밀리그램의 은행잎 추출물을 이용한 치료는 백반증이 퍼지는 것을 막아줄 수 있다.

게다가 한 작은 규모의 대조군 실험에서, 일부 환자들의 경우에 은행잎 추출물은 색소 재침착을 일으키기도 했다.


 


 아래의 글도 읽어보세요.


● 백반증에 관한 모든 글을 읽으시려면 이 글의 위에 있는 "백반증"이라는 탭을 누르세요.


● 백반증 (Vitiligo) - 어떤 사람이 잘 치료 될까요? 


● 백반증 (Vitiligo) - 치료와 약물




©2013 KSODESIGN.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