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조회 수 6711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아토피 생활관리 - 스트레스

 

ImgHyAtopy005.jpg

 

스트레스는 아토피를 악화시키는 아주 중요한 원인입니다.
여기서 스트레스란 정신적인 것뿐만 아니라 불충분한 수면, 과로나 피로 등의 육체적 스트레스도 포괄합니다.

 

아토피 아이들을 보면 성격이 예민한 경우가 대단히 많습니다. 또한, 아토피로 인한 증상들이 스트레스를 만들어서 증상을 악화시키는 경우도 많습니다.
예를 들면, 흉해진 외모 때문에 친구들과의 관계가 원만하지 못하고, 가려워서 밤에 잠을 못 자서 전신이 피곤할 경우에는 스트레스를 더욱 가중시켜서 아토피가 더욱 악화됩니다.

그러나 스트레스는 어린이들보다 성인들에게서 가장 흔한 아토피 발생 원인이 됩니다.

특히 수험생과 일을 몰아서 밤새워하는 직업군(설계사, 컴퓨터프로그래머, 웹디자이너 등)에서 흔히 가장 중요한 악화 요인이 됩니다. 특히 수험생의 경우는 다른 요인이 아무리 잘 관리 된다 하더라도 증상이 어느 정도 이상 회복되지 않게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수험생은 현재의 상황이 어렵더라도 최선을 다한다는 마음을 가지고 마음의 평온을 찾는 것이 필요하고, 직업상 밤새워하는 직업군들의 경우 자신들의 작업스케줄을 잘 관리해서 마감일에 닥쳐서 일을 밤새워하는 일을 없애야 합니다.

 

■식이요법을 한다고 무조건 먹지 않는 것이 아니라, 균형있는 영양섭취가 필요합니다.

 

■잠을 충분히 자야하고, 눈을 피로하게 하는 것도 곧 스트레스로 이어짐을 아셔야 합니다.

 

■스트레스가 없는 직업은 없겠지만, 가급적 자신이 즐길 수 있고, 자신의 적성에 맞는 업무를 선택합니다.

 

■스트레스는 수험생의 가장 큰 아토피 악화요인으로, 최선을 다한다는 생각으로 마음의 평온을 찾는 것이 필요합니다.

 

■적당한 운동을 하는 것은 스트레스 해소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마사지: 스트레스에는 우선 어깨 근육을 풀어주는 것이 필수적입니다. 어깨를 풀어주면서 목뒤와 어깨 끝의 중간부분(견정혈)을 엄지손가락으로 세게 눌러줍니다. 


©2013 KSODESIGN.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