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아토피 - 집안 환경과 해결방안, 주방에서

 ImgHyAtopy053.jpg

 

문제점

환경호르몬

컵라면 용기, 생수병 용기 등의 각종 플라스틱, 세제, 농약, 오염된 육류나 어패류, 각종 일회용품 등의 많은 경로에서 발견하는 화학물질입니다. 생물체에 흡수되면 진짜 호르몬처럼 행동하면서 인체의 정상적인 기능을 방해합니다. 생식기의 이상, 정자수의 감소, 각종 암의 발생, 피부병의 발생 등의 작용을 한다고 알려지고 있습니다.

 

 

해결방안

냉장고 방취제

베이킹소다 - 효과적인 냉장고 방취제입니다. 단지 냉장고 안에 뚜껑을 열어 둔 채로 보관하기만 하면 됩니다. 쓰레기통에 음식을 버릴 때 베이킹 소다를 가끔씩 뿌려주세요. 베이킹 소다 용액으로 씻어주는 것도 좋습니다. 냄새가 훨씬 줄어듭니다.


주전자 물 때

안전하고 경제적인 방법은 주전자를 상하지 않을 정도의 식초물에 담근 후 그것을 끓여서 식히는 것입니다. 몇 번 헹구어 내고 다시 물을 넣고 끓이고 끓으면 물을 버리고 헹구어 줍니다.


해충

개미 - 고춧가루 또는 설탕과 붕산을 반씩 섞어서 집 안으로 들어오는 통로에 뿌려 놓아도 좋습니다. 어린이나 애완 동물이 접근 할수 있는 장소에는 붕산을 두지 말아야 합니다. 개미 구멍을 아는 경우에는 끓인 물 한 주전자를 붓습니다.

바퀴벌레 - 바퀴가 들어오는 부근에 붕산을 가볍게 뿌려 놓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선반, 파이프, 싱크대, 목욕탕 부근의 구멍을 막습니다.

파리 - 오렌지 껍질을 포크로 긁어서 방에 놓아 둡니다. 말린 라벤더꽃을 방에 걸어 두거나 꽃꽂이를 하면 파리가 줄어듭니다. 파리는 햇볕이 잘 드는 창가에 몰려드는 습성이 있으므로 해가 들기 전에 창문을 닫아 둡니다.


랩을 구입할때는 우선 확실히 품질 표시가 되어 있고 비교적 안전해서 연소할 때 다이옥신이 나오지 않는 폴리에틸렌 제품의 랩을 골라 사용하십시요.
랩을 덮어두고 가열하거나 가열된 음식을 덮지 마십시요. 가열된 랩은 환경호르몬이 녹아 나올 가능성이 있습니다.


플라스틱

많은 플라스틱 용기에서 환경호르몬이 검출됩니다. 각각의 재질을 구별하는 것은 상당히 어렵기 때문에 플라스틱 도시락은 데우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컵라면

컵라면의 사용되는 용기는 발포 스티롤이라는 재료입니다. 발포 스티롤의 원료는 스티렌으로 이 또한 내분비 교란 작용이 있는 환경호르몬입니다.
컵라면은 다른 그릇에 옮긴 뒤 뜨거운 물을 붓고 사용하십시요.


통조림

통조림의 안쪽 면은 비스페놀A를 원재료로한 에폭시 수지로 코팅되어 있습니다. 또 통조림에 사용되는 화학조미료의 남용도 문제가 됩니다.
통조림 제품은 될 수록 드시지 않는게 좋습니다.


생선의 내장은 버리자

환경호르몬은 물고기의 머리나 내장에 많이 축적되어 있습니다. 생선의 내장은 될 수있는대로 먹지 않고 국물을 우려내는 큰 멸치는 머리와 내장은 빼고 먹는 것이 좋습니다.


고기는 지방을 삼간다

다이옥신은 일단 자연에 방출되면 쉽게 분해되지 않습니다. 또 다이옥신은 지방에 녹기 쉬운 성질을 가지고 있어 지방이 많은 내장에 축적됩니다.
고기를 살때는 지방이 되도록 없는 것을 사고 지방이 있는 고기는 고기의 지방을 가능한 한 제거하고 섭취하는 것이 다이옥신을 줄일 뿐 아니라 여분의 콜레스테롤이나 지방을 섭취하지 않는 방법입니다.


식품 첨가물

가공식품과 청량음료를 애용하게 되면 미각에 이상이 초래됩니다. 미각 장애의 원인은 아연 결핍증입니다. 식품 첨가물이 우리 인간들에게 필요한 영양소인 아연을 흡수해서 배설해 버리기 때문입니다. 아연은 음식을 통해서 체내에 들어오기 때문에 가공식품을 항상 먹는다면 당연히 아연이 부족해집니다. 식품 첨가물이 많은 식품은 피해야 합니다.


일회용 물건의 사용을 줄이자

가정의 쓰레기를 줄이는 것은 다이옥신류를 발생을 억제하는 데도 기여합니다.
우선 염화비닐이 포함되어 있는 제품은 가능한 피합니다. 염화비닐 제품은 식품 포장 랩, 병, 문구류나 완구등 여러 가지 제품에 사용되고 있습니다. 또한 슈퍼 등에서 랩으로 싸진 식품은 사용된 랩이 염화비닐 제품일 가능성이 많으므로 가능한 한 랩으로 싸지 않은 상품을 선택하고 발포 스티롤 용기에 넣은 것도 구입하지 않도록 합니다. 플라스틱 제품은 사용하지 말고 유리 제품을 사용합니다. 컵라면이나 여행용 도시락등 1회용 용기 포장 제품의 사용도 최대한 절제하셔야 합니다.


튀김요리

튀김요리를 하고 나서 더러워진 그릇을 씻을 때 나오는 폐수를 그대로 개수구에 버리면 물과 함께 기름이 버려집니다. 씻기 전에 반드시 기름때를 키친타월등으로 잘 닦아낸 뒤 씻도록 합시다. 그릇에 붙어 있는 음식물 찌꺼기도 그대로 배수구에 버리지 말고 닦아내어서 분리수거통에 버립시다.
조리대에 기름이나 남은 음식물 쓰레기를 버리지 말아야 합니다.

 

 


아토피 피부염

아토피 피부염에 대한 내용을 담아 놓았습니다.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조회 수
52 아토피에는 왜 청량음료를 먹으면 안되나요? file 8641
51 아토피 환자는 고기를 전혀 먹으면 안되나요? file 7904
50 아토피가 있는 아이들이 키가 작다구요? file 6968
49 아토피 환자가 고기 외에 단백질을 어디에서 섭취하면 ... file 6911
48 아토피 - 마사지와 온천욕아토피 목욕법 file 7341
47 현미를 아토피 아이들에게 먹이려고 하는데, 거칠어서 ... file 7451
46 어릴 때는 아토피가 없었는데 성인이 되어서 갑자기 생... file 5682
» 아토피 - 집안 환경과 해결방안, 주방에서 file 6083
44 아토피 - 치료를 위해서는 체질을 바꿔야 하나요? file 5063
43 아토피는 성장장애가 많다고 하던데 사실인가요? file 6017
42 이런 증상도 아토피성 피부염인가요? file 18219
41 임신을 했는데 아토피가 심해졌어요, 어떻게 해야하나요? file 5416
40 아토피 아이들이 산만하다고 하던데요. file 7411
39 햇빛을 쐬고 아토피가 갑자기 안좋아질 수 있나요? file 6140
38 부모가 아토피가 있으면 아기도 아토피가 생기나요. file 7287
37 저희는 가족력이 없는데 아이가 아토피가 생겼어요. file 5376
36 온몸이 닭살처럼 우둘두둘해요. 아토피와 관련이 있나요? file 21097
35 아토피로 피부가 검게 되었어요. 치료가 가능한가요? file 8175
34 영유아 아토피의 생활관리 8 - 손톱정리, 침과 음식물 file 6761
33 영유아 아토피의 생활관리 7 - 햇빛 file 5492
Board Pagination Prev 1 ... 4 5 6 7 8 9 10 11 12 13 Next
/ 13
©2013 KSODESIGN.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