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특수질환

조회 수 5666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Q.여드름은 생리와도 관련이 있나요?

 

생리전 여드름.jpg  

A.여성이기에 생리에 더욱 민감할 수 밖에 없답니다.
우리 몸은 배란때가 되면 가장 피부도 맑고 윤기가 있으며 배란 이후에 프로게스테론 수치가 높아지면서 피부는 윤기를 잃고 거칠어지게 됩니다.

 

일반적으로 에스트로겐의 영향을 많이 받으면 피지의 농도가 묽어져 피지가 쉽게 배출되어 여드름이 좋아지는 반면, 프로게스테론의 영향을 받으면 피지가 많아지고 끈적끈적해져서 여드름이 더 심해집니다. 

생리 시기에는 에트트로겐이 낮고, 프로게스테론이 높아 피부가 거칠고 피지 분비가 왕성하게 됩니다. 따라서 보통 생리 1주일전에 여드름이 악화되는 경향을 보입니다.  또한 생리가 불규칙한 경우 한의학에서 임충맥이 부족하거나 하복부에 어혈이 있어서 순환이 원활하지 않아서 여드름이 악화되는 요인이 됩니다.

 

특히 월경 전에 여드름이 악화되는 '월경 전 여드름'을 경험한 여성은 임신중에 여드름이 더 심해지는 경향이 있습니다.
또한 생리통이 심하거나 생리주기가 불규칙한 사람은 턱이나 볼 아래부분에 오돌도돌하게 작게 여드름이 생겨서 계속 반복적으로 발생하는 경우가 많답니다.

 

이럴 땐 여드름을 치료하기 위해서 생리주기를 바로잡아주고 우리 몸의 어혈을 없애는 약제를 첨가하여 사용하기도 한답니다.
스트레스 받아서 생리주기 변동을 받고, 여드름이 생기는 악순환의 고리를 역순으로 끊어주는 것이 치료의 목표가 된답니다.





아래의 글도 읽어보세요.


● 혜원의 치료

 


©2013 KSODESIGN.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