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피부질환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건선에 걸린 동료들과 이야기하기 -건선과 더불어 살기

동료와 이야기.jpg

 

건선에 걸린 사람들과 직장 생활을 하는 사람들은 그 질병이 사람마다 다르게 영향을 준다는 사실을 알 필요가 있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아무런 애로사항이 없을 수도 있지만 다른 어떤 이들은 특히 건선 관절염이 있는 사람들은 특별한 요구사항이나 진료약속을 위해 직장에서 시간을 빼야 할 때도 있습니다.

어떤 의료에 관계된 상황이든 의사소통이야 말로 그 사람이 어떤 영향을 받는지 이해하는데 중요합니다.

건선이 어떤 영향을 주는지에 대해 사람들과 쉽게 이야기할 수 있는 몇 가지 요령이 여기 있습니다.


1. 그 질병이 작업에 어떤 영향을 주는지에 관한 주제를 부드럽게 끌어내라. 민감한 주제가 될 수도 있지만 그 질병이 그들의 작업 진행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알 수 있도록 하는 것은 중요합니다.
예를 들어, 건선 관절염은 육체적 노동을 어렵게 만들 수도 있고 손위의 건선 때문에 타이핑하는 것을 고통스럽게 만들 수도 있습니다.

 

2. 그들에게 지나치게 보완하려는 심리가 있다는 것을 이해하라. 건선에 걸린 사람들은 자기의 상태가 어떻게 인식 될지에 대해 너무 걱정한 나머지 가끔 지나치게 일을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는 피로감의 악순환을 불러 일으킬 수 있습니다.
일은 주요한 것이고 상호간에 동의한 목표가 달성되는 한 지나치게 보상하려 할 필요는 없다는 사실을 그들에게 알려주십시오.

 

3. 편의 시설로 도와주려 하라. 장애를 유발하는 건선관절염이 있는 누군가는 특별한 기구가 육체적 긴장을 완화 시킬 수도 있다는 것을 모를 수도 있습니다.

 

4. 진료 약속이 있을 때를 대비한 작업 일정을 계획하라. 건선에 걸린 어떤 사람들은 매주마다 내과의사를 만나봐야 할 수도 있습니다. 변형 근로 시간제나 재택 근무 배치로 그들을 도와줄 수 있도록 하십시오.

 

5. 건선은 단지 그들의 일부분이라는 것을 이해하라. 그들의 작업수행이 중요한 요소이지 질병은 중요하지 않습니다. 모두들 쉬는 날이 있듯이 건선에 걸린 사람들도 예외는 아닙니다.

 

 

출전 : 미국 국립 건선재단 (The National Psoriasis Foundation)
원문 : http://www.psoriasis.org/about/living/workplace/coworkers.php

 



아래의 글도 읽어보세요.


● 혜원의 치료

 


©2013 KSODESIGN.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