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특수질환

조회 수 5686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아이러니하게도, 로션이나 보습제에 더 많은 수분이 있을 수록,  그 제품은 주부습진을 더욱더 악화시킨다.

 

보습제는 보통 기름(오일)보다 더 많은 수분을 함유하고 있다. 그리고 그 수분은  증발하면서 피부를 더 건조하게 하는 작용을 한다.

 

주부습진에 가장 좋은 보습제는 수분이 적고, 기름기가 많은 제품이다.

 

별다른 성분이 많이 없고,  그 밑(그 제품이 발라진 바로 밑의 피부)에 있는 자연적인 수분을 붙잡아주고,  외부의 자극물질을 보호해주는 작용을 하는 제품이 좋다.   쉽게 구할 수 있는 것이 바셀린이다.

 

제품 자체는 수분이 없지만, 손이 가지고 있는 고유의 수분은 보호해야 하므로,  보습제를 바르기 가장 좋은 시점은 목욕을 한 직후나 손을 씻은 직후이다.

 

일단, 주부습진이 진정되면, 여러분은 더이상은 병원에서 처방된 약을 바르거나 먹을 필요가 없을 것이다. 이때 할 수 있는 것이 자기전에 보습제를 바르고, 장갑을 낀 다음, 내일 아침까지 그대로 있는 것이다.

 

여러분이 바셀린이 싫다면, 다른 것도 된다. 손에 바르는 로션이나 크림 중에 유명한 것을 찾아서 사용하시라.

 

요소(Urea)와 젓산(lactic acid)은 도움이 되는 성분이다. 그것들은 피부가 수분을 흡수하는데 도움을 준다.

 

주의 할 것은,  화장품이든, 무엇이든 어떤 제품을 사용하기전에 라벨을 충분히 살펴보고, 피해야 할 성분이 없는지를 따져 봐야 한다는 것이다. 특히 보존제로 사용되는 몇몇은 주부습진을 악화시킬 수 있다.






아래의 글도 읽어보세요.


● 혜원의 치료

 


©2013 KSODESIGN.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