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특수질환

2012.08.10 15:31

어린이의 원형탈모

조회 수 2472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어린이의 원형탈모

 

원형탈모는 모든 연령의 남여에게서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어린이들에게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원형 탈모는 어린 환자에게도 그리고 부모에게도 특별히 더 힘든 경험이 될 수 있습니다.

 

 

5살 이하에서 발생한 원형탈모

다섯살 이하의 어린이들은 원형탈모에 그리 신경쓰지 않고, 거의 마음 상해하지도 않습니다.

 

학교에 입학하기 전 연령대의 아이들은 이 세상을 탐험하고, 살아가는 법을 배우고, 독립심을 기르기에 너무 바쁘기 때문에, 환자 자신이나 그의 친구들은 원형탈모를 별로 중요하게 생각하지 않습니다.

 

아이들의 탈모는 그저 좀 재미있는 관심거리 정도이고, 그 이상은 아닙니다.

친구들은 아이에게 생긴 원형탈모에 그리 관심을 가지지도 않습니다.

 

 

6살에서 12살까지 연령에서 발생한 원형탈모

만 6살에서 12살까지의 연령에 이르게 되면, 아이들은 사람들과 충분히 접촉하고 경험했기 때문에, 세상에 서로 같지 않은 면들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고, 다른 사람들이 어떻게 생각하고 느끼는지에 대해 관심을 가지는 것을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다른 사람들이 행동하는 것에 대해 관심을 가지는 능력이 아이를 더욱 배려심이 있고, 사려깊게 만드는데 도움이 되기는 하지만, 반면에 다른 사람의 시선을 더욱더 의식하게 만드는 경향도 있습니다.

 

이러한 시기에 있는 아이들은 다른 사람이 자신을 어떻게 보는지, 자신이 다른 사람들과 어떻게 다른지, 그래서 다른 사람들이 그 다른 면을 놀리는 것에 대해 염려합니다.

 

이 시기의 어린이들은 개인적인 차이점에 대해 굉장히 예민해서,  자신들이 "정상(normal)"이라고 생각하지 않는 이들을 조롱하기 쉽니다.

 

심지어 영아때부터 원형탈모를 가진 어린이도, 그 시기에 들어서야 새로운 적응의 문제에 부딧힙니다.

친구들은 자신의 삶에서 더 중요한 부분이 되고, 그래서 친구들처럼 "정상"이 되려는 욕망도 더 강해집니다.

 

아주 건강한 자아를 가진 아이도 그런 위험(자신이 친구들과 다르다는)을 느끼게 됩니다.

그러나 만약 자기자신을 긍정적으로 생각하고, 적어도 한가지 이상의 즐길거리를 가지고 거기에 열정이 있다면, 그가 이 어려움을 성공적으로 극복할 가능성은 높아집니다.

 




아래의 글도 읽어보세요.


● 혜원의 치료

 


©2013 KSODESIGN.All Rights Reserved